유망코인 추천? 직접 선택해보자!! 

스캠코인을 거르자!


많은 사람들이 코인을 고르는 방법은 다 다르다고 봅니다.


대략적인 유형을 살펴보겠습니다.


1. 카페나 단톡방, 텔레그렘에서 유망하다는 코인에 투자

2. 시그널 방에서 유료, 무료 정보를 취득 후 코인에 투자

3. 차트를 보고 기술적 분석을 하여 투자

4. 유망코인에 대한 가치를 투자

5. 상승세인 코인에 더 오를꺼라는 기대감으로 투자


더 있겠지만, 이 정도의 유형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의 가상화폐시장의 경우 투자자보다는 투기꾼이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일부의 투자자를 오히려 비난하곤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투자하려는 코인이 어떤 코인인지는 알고 투자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100%가 될 수는 없지만, 적어도 스캠코인이 아닌 코인을 찾을 수 있는 표지판이 되길 바라며, 코인을 선택시 필히 검토해야 할 것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앞으로 국내에도 많은 거래소가 오픈될 예정이고, 더욱 늘어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코인들 앞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곤, 그저 사람들이 좋다는 코인이 있으면 우르르 몰려들어 매수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군중심리에 의해서 투자가 되었을 경우 그 군중심리가 독이 되어 급격한 하락장을 맞이할 수도 있습니다.



1. 비트코인 포럼의 게시글을 확인한다. 


전세계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비트코인포럼은 지금까지 코인의 흐름을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포럼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여 검색을 하려고 할 경우 로그인을 요청합니다. 회원가입 후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만, 원치 않는 경우 코인마켓캡에서 코인을 검색한 후 "Announcement"로 들어가면 해당 코인의 비트코인포럼으로 연결되며, 게시글을 읽는 것은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코인마켓캡 : https://coinmarketcap.com

크롬으로 연결시 번역본으로 확인 가능하며, 크롬번역이 불확실할 수 있으니 파파고나 네이버 번역을 병행하는 것도 좋다.


2. 팀 구성을 살펴본다.

코인을 개발하는 팀은 매우 중요하다.

과거 어떤 성과가 있는지, 어느정도의 팀이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3. 홈페이지 및 블로그, 레딧을 확인한다.

소통을 잘 하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촤근 소식이 언제까지인지, 어떤 소식을 전하고 있는지 확인을 한다.

레딧에서는 비트코인포럼과 같이 다른 구매자들의 게시글들을 볼 수 있다.

 - 이 정보는 비트코인포럼 첫페이지에 기재가 되어있는 경우가 많으나 혹시 없다면, 코인마켓캡에서 "Website"로 들어가면, 홈페이지로 연결이 된다.

홈페이지에는 대부분 블로그나 레딧을 기재해두고 있다.



4. 백서를 확인한다.

요즘 한국어로 만들어진 백서도 많이 있다. 

우리나라의 투자를 원한다는 느낌이 들어서 뿌듯하다는 생각도 들면서, 괜찮은 코인의 경우 너무 투기로 접근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도 있다.

한국어로 되어있지 않다면 번거롭겠지만, 번역기의 도움을 빌리는 것이 좋다.

백서를 보면, 모두 이해할 수 있지 않다.

하지만, 어떤 것을 만드려고 하는지에 대해서 정확히 나온다.

백서는 블록체인기술을 어떻게 상용화할 것인지에 대한 보고서라고 볼 수 있다.

과연 블록체인 기술을 꼭 써야하는 것인가에 대한 의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이 코인이 채굴방식으로 획득인지, 코인이 소모가 되는지, 실제로 블록체인기술에서 코인이 필요한 것인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것은 코인을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곤 한다.


5. 로드맵을 확인한다.

로드맵의 경우 백서내에는 간단하게 기재가 되어 있는 경우가 많고, 일을 잘하는 팀일수록 홈페이지내에 따로 자세한 로드맵이 있다.

정확하게 언제까지 할 것인지 기한이 정해져 있어야하며, 지금까지 로드맵에서 제시한 것을 정확하게 수행했는지 확인을 해야한다.

그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면, 해당 코인을 사용하는 블록체인은 상용화되지 않을 수 있다.


6. 투자자를 확인한다.

대형 투자자가 투자를 한다는 것은 그만큼 신뢰가 있다는 반증이 될 수 있다.

투자가 전혀 없다는 것은 우리의 코인으로만 개발을 하고 있다는 것이고, 언제 없어져도 이상하지 않다.



주의사항

재단이 있으면 좋다?

 - 재단여부는 중요하지 않다.

   ICO에서는 오히려 재단은 독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재단을 만드는 이유는 ICO로 코인을 판매하는 금액 및 거래소에 상장되어 판매되는 금액을 투자금이 아닌 기부금으로 받기 위함이다.

   세금을 적게 내기 위함과 투자금 회수의 의무에서 벗어나기 위함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 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하지만 이 정도는 확인해야 안전한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조금 더 더하자면, 구글에서 해당 코인에 대해서 해외뉴스를 검색해보는 방법, 트위터에서 검색해보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야하는 법!

여러분의 유망코인 투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용어설명

스캠코인 - 스캠은 사기이다. 스캠코인은 사기코인이다. 스캠코인에 투자시 투자금액을 모두 잃을 수 있다.

시그널방 - 매수, 매도의 신호를 주는 방, 유료방 무료방으로 운영되며, 정상적으로 운영되는 곳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특히 요몇일 사이 여러개의 시그널방이 유료방을 운영하다가 환불 없이 사라져버렸다.

ICO - initial coin offering의 약자로써 암호화폐공개라는 뜻입니다. 거래소에 상장이 되기 전 먼저 판매를 하여 자본금을 조달하는 것을 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