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기초]데드캣 바운스(Dead cat Bounce) 속지말자!


강한 하락 추세 속에서 잠시 반등이 생기는 경우를 일컷는 말인데요. 반등이 계속 급등할 것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최초 하락 시 매도를 못했다면, 두 번째 매도의 기회입니다.데드캣  바운스는 죽은 고양이도 튀어 오른다는 뜻으로 월 스트리트에서 처음 나온 말입니다.

다시 반등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등이 생겨서 고점이 되면 50%손절매를 하고, 이전 저점을 갱신하면 나머지를 매도하여 손실을 줄입니다.

데드캣  바운스의 경우 심리적인 요인이 작용해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지속적인 하락세 속에서 어느 정도의 시점을 저점 이라는 기대감에 매수세가 붙어서 잠깐 반등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경우 이익실현 또는 손실을 줄이기 위한 매도가 발생하면서 다시 하락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데드캣 바운스의 경우 1번에서 3번 또는 그 이상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1저점까지 도달하지 않고 상승을 하여 상승세로 전환이 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추가 매도는 진행하지 않고 차후 차트의 흐름을 살펴봅니다.

데드캣 바운스라 판단될 경우엔 손실을 최소화하는 거래를 해야 합니다.

매도에 관련된 전략임을 말씀 드립니다.



이 정보는 cryptocurrencies 또는 투자 추천을 보증하는 것으로 해석되어서는 안됩니다. 역사적인 성과는 미래의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투자 클래스로서 cryptocurrencies는 투기 적 투자이며 cryptocurrencies에 대한 투자는 중대한 위험을 포함합니다. 투자하기 전에 조언을 얻고 잠재 수익이 위험을 능가하는지 여부를 결정해야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