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평균선 - 그랜빌의 법칙 1편 [매수신호]




매수신호 패턴 Ⅰ


이동 평균선이 어느 정도의 기간 동안 하강 한 후 보합 상태이거나 혹은 약간 상승 기조로 전환했을 때,
가격이 그 이동 평균선을 아래에서 위로 분명히 크로스 한 때.
(전형적인 골든 크로스) 강한 구매 신호

먼저 이동평균선이 잠시 하강해야 한다. 다음에 그 이동평균선의 하향이 누그러지는 전조가 있어야 하며, 이동평균선 아래에 있던 가격이 이동평균선 위로 교차해야 한다.

올바른 골든크로스의 조건
1. 먼저 이동평균선이 위쪽에 위치해 있어야 한다.
2. 이동평균선이 하락을 멈추고 보합세 또는 상승세로 돌아선다.
3. 그 이후 가격이 이동평균선을 아래에서 위로 확실하게 교차한다.

매수신호 패턴 Ⅱ


이동 평균선이 계속 상승하고 있는 시기에 가격이 이동 평균선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크로스 했을 때. 가격이 일시적으로 이동 평균선 아래로 떨어진 상태이다.
(속임수 데드 크로스) 약한 구매 신호

데드크로스로 보이지만 데드크로스가 아니다. 올바른 데드크로스가 되기 위해서는 이동평균선이 정체상태이거나 약간 하락기조로 전환한다는 전제가 필요하다. 이어 가격은 위에서 아래로 명확하게 교차한다. 이번 속임수의 경우 이동평균선이 여전히 상승하고 있으며, 가격이 이동평균선과 크로스한다고 해도 위에서 아래로가 아니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교차되는 경우가 많다. 이 속임수 데드크로스는 아직 상승 추세가 계속 될 것이니 매도가 아니라 오히려 매수지점이 된다.

그러나 이와 같은 이동평균선과 가격이 여러 번 교차를 반복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가 곧 상승세를 잃고 하락으로 추세 전환하는 일도 많다. 즉, 강한 매수구간은 아니라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매수신호 패턴 Ⅲ


가격이 상승세의 이동 평균선 위에 있고, 일시적으로 이동 평균선을 향해 하락하지만, 이동 평균선과 교차하지 않고 다시 상승 시작했을 때.
보통 매수 신호

가격과 이동평균선은 같이 상승을 한다. 이때 가격이 이동평균선 위에 있다. 이것은 이동평균선은 지난 몇 일의 평균이라 상승 시에는 당연히 현재 가격보다 낮은 값이기 때문이다.
이것을 이동평균선의 지효성이라고 부른다. 가격은 그때마다 오르거나 내리거나 한다. 그러나 이동평균선은 더 늦게 상승 늦게 하락한다. 하강 시에는 이동평균선은 가격보다 위에 있다.
이동평균선과 가격의 위치 관계를 보는 것만으로 상승 추세 또는 하향 추세를 알 수 있다.

매수신호 패턴 Ⅳ


가격이 하락 기조의 이동 평균선 아래에 있고, 이동 평균선보다 크게 괴리했을 때.
(하향 추세 복귀) 단기 매수 신호. 트렌드 전환시에는 크게 이득을 볼 수 있다.

이동평균괴리율
이동평균괴리율은 독립적인 기술적 지표로 간주되는 경우가 많다.
이동평균괴리율은 가격이동 평균선이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를 알아내는 거래의 지표로 삼는 기술 분석. 가격과 이동평균선의 간격이 일정 이상 벗어나면 그 가격은 이동 평균선으로 돌아온다.
그 성질을 이용하여 매매를 신호한다.

가격이 일정 각도로 하락한다면 이동평균선도 그와 같은 각도로 하락해 간다. 그 경우에는 가격 이동 평균선의 간격은 일정하다. 가격이 이동평균선과 괴리한다는 것은 "하강하고 가격이 급락했을 때, 또는 상승하고 가격이 급등했을 때"이다. 그러나 그 상황은 언제까지나 계속되지 않는다. 급락한 시세는 결국 완만해지고, 급등한 시세도 조정에 들어간다. 이에 따라 가격은 이동평균선에 접근하게 된다.

다만, 이 경우 어디까지나 급락에 대한 임시복원이기 때문에 크게 나타나지는 않는다. 하지만 추세의 최종국면에서 큰 괴리가 나왔을 때는 급락의 경우가 많기 때문에, 거기가 저점이 되어 그 후 단번에 상승하는 패턴도 있다.



이 정보는 cryptocurrencies 또는 투자 추천을 보증하는 것으로 해석되어서는 안됩니다. 역사적인 성과는 미래의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투자 클래스로서 cryptocurrencies는 투기 적 투자이며 cryptocurrencies에 대한 투자는 중대한 위험을 포함합니다. 투자하기 전에 조언을 얻고 잠재 수익이 위험을 능가하는지 여부를 결정해야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