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에 신규투자를 하고 싶으신가요?[신규투자자 필독] 


가상화폐에 신규투자를 하고 싶으신가요?


지금 가상화폐 시장에 들어오려고 하는 가장 큰 이유부터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일확천금을 꿈꾸시나요?

아니면 조금이라도 수익이 나오길 바라시나요?

그것도 아니라면 블록체인 기술의 미래가치에 투자를 하시고 싶으신건가요?


솔직한 심정은 일확천금을 꿈꾸는 것이 아닐까요?


하지만, 1월의 절반을 지켜보셨다시피 지금의 가상화폐시장은 아수라장과 다름 없습니다. 실제로 비트코인, 리플이 급상승했을 때 수익이 발생한 사람들은 이미 수익실현을 하고, 조금 더 현명하게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트코인과 리플이 폭등한 뒤 비트코인을 시작한 사람들은 실제로 -50%, -60%의 원금손실을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정부에서 가상화폐 정책에 대해 발표를 했으며, 신규가입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말라고 한들 그 말을 듣지 않을 뿐더러, 이러다가 장이 좋아져서 폭등하게 된다면 하지말라고 한 필자에게 비난의 화살이 쏟아질까 생각이 들어 신중하라는 이야기와 함께 몇가지를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어찌보면 필자가 가상화폐시장에서 느끼게 된 점일수도 있습니다.


1. 원래 가상화폐 시장은 혼란스러운 곳이라 차트는 알 필요 없다?

 - 네, 원래 차트대로 가지 않는 것이 더 많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가상화폐 시장에 참여하려면 꼭 차트에 관해서 공부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차트를 볼 줄 모른다면, 당장 1분봉, 5분봉을 보며 손절만 하거나 추격매수만 하게 되어 손해만 보게 될 것입니다.

(대부분 초반에 경험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어디든 세력이 존재합니다. 가상화폐 시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신기하게도 상승을 하는 코인의 경우 그 이전 차트는 누가 봐도 오를 수 밖에 없는 차트입니다.

세력들은 미리 누구든 뛰어들고 싶을 정도의 차트를 만들어둡니다. 그리고 상승세를 이어가도록 하죠. 차트를 볼 줄 안다면 그 뛰어들 시기를 미리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이 차트 공부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대부분 시그널 방은 차트분석과 일부의 정보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2. 시체 밭이다?

 - 네, 맞습니다. 대부분 피눈물을 흘리면서 본인의 손실이 복구되길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제로섬게임이라기보다 투자심리위축에 의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투자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적어지면 가치는 더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신규가 투자를 해서 본인이 구매한 가격까지 가격이 상승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그것은 이 시장이 활성화되면 해결이 되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3. 믿어야 할 말? 믿지 말아야 할 말?

 - 구분은 없습니다.

이건 유심히 지켜봐야 알 수 있습니다. 혹시 그냥 관심은 있는데 아직 활동한 적이 없나요? 그럼 관련 까페나 관련 텔레그램에 들어가서 3자의 입장에서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직접 투자를 하고 있을 때와 투자하고 있지 않을 때에는 보는 눈이 달라질 것입니다.

지난 2주간 정부의 발표, 언론의 뉴스에 많은 요동을 친 시장이었습니다.

이 중에도 가짜뉴스는 넘쳐났습니다.

외신을 보도할 때에도 일부뉴스만 발췌하여 부정적인 이미지만을 보여주려했고, 사실을 외곡하는 뉴스들도 많았습니다.

고의적이었든, 아니든 이 역시 시세에 영향을 미치지만, 국내시세에만 영향을 미치기에 금방 회복이 되곤 했습니다.

여기서 더욱 재밋는 것은 해외에서 2~3일 전 발표된 뉴스임에도 국내에 당일 발표되면서 까페 내에 선동꾼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이루며 악재, 호재를 외치고 사람들의 심리를 불안하게 만들거나 흥분하게 만듭니다.

선동되어 손절하거나, 추격매수하는 일들이 반복되게 됩니다.


몇일 전의 예로, 가상통화가 해킹당했다는 뉴스와 인도네시아 규제관련 뉴스는 2일 전 해외뉴스에서 확인한 뉴스임에도 국내에서 뉴스가 발표되자마자 까페 및 텔레그램에서 어김없이 선동꾼이 나타났습니다.



4. 우리나라 정부 발표하나 했다고 시세가 폭락하니 그만큼 불안하다?

 - 지금은 과도기인 시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악재에 사람들의 심리가 크게 작용하는 것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저 말을 반대로 생각하면 그만큼 영향력이 크다는 이야기입니다. 우리나라는 미국, 일본을 이은 3번째로 큰 시장입니다. 

겨우 우리나라 정부의 발표때문이 아니라, 그만큼 이 시장에선 우리나라 정부의 눈치를 볼 수 밖에 없다는 점을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5. 하는게 옳을까요?

 - 하라고 말씀드리기도, 하지말라고 말씀드리지도 못합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선택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필자가 꾸준히 올려드리는 정보들 역시 여러분들의 투자에 도움은 될 수 있어도 그 투자 선택의 이유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여러분, 지금 많은 사람들이 겪었던 것처럼 돈을 주고 경험을 배우시겠습니까. 아니면 미리 여러가지 공부를 하고 그 위험요소를 줄여가겠습니까?


필자는 코인소개 및 해외뉴스, 건강한 정보들로 이 페이지를 채워가려합니다.


감사합니다.



용어설명

* 대부분 용어는 주식용어와 동일합니다.

이익실현 - 수익이 발생하여 현금화한다.

매도 - 코인을 판매한다.

매수 - 코인을 구매한다.

추격매수 - 코인의 호가가 올라가는 것을 보고 구매를 하는 행위.

손절 - 손해를 보며 매도를 한다.

익절 - 이익을 보며 매도를 한다.

선동꾼 - 여러가지 외부요인과 함께 사람들의 심리를 자극시키는 행위를 하는 자들.

실제로 세력들일수도 있으며, 그 행위로 인하여 이득을 보기 위한 자들이다.

(호재라고 생각하도록하여 금액을 높여서 본인이 비싸게 판다거나 그 반대)

호재 - 시세 상승의 요인이 되는 조건

악재 - 시세 하락의 요인이 되는 조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