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채굴, 모바일채굴이 가능한 일렉트로니엄(ETN) 채굴하기


몇일전부터 세계 최초로 모바일로 채굴이 가능해진 토큰이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채굴을 한다는 것이 너무 신기해서 신기한 마음에 설치를 하고 채굴을 시작했답니다.

생각보다 핸드폰에 부담이 없고, 가끔 확인해보면 채굴된 토큰의 양도 증가하는 것이 재미가 있어서 여러분들께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채굴을 하기위한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Electroneum 또는 ETN으로 검색을 하면 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앱을 다운받은 후 회원가입을 시도하면 입력한 이메일로 링크가 전송되게 됩니다.

우측 상단에 언어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한국어도 있습니다.



이메일을 확인하면 링크가 확인됩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시작하겠습니다.



로봇이 아님을 클릭하면 휴대폰 인증을 진행합니다.

+82로 시작하는 Korea, of republic 을 선택하고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진행합니다.






어플로 회원가입시 설정한 이메일을 제외한 보조 이메일을 입력하고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이제 다시 이메일을 들어가면 링크가 있습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해서 PIN번호를 설정하면 됩니다.



핀번호 설정이 끝나면 휴대폰으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근데 로그인하려면 이메일을 확인하라고 나온답니다.




그때 마지막으로 이메일로 들어가서 해당 기기를 사용할 것이라는 인증을 해주면 로그인 끝!



오프라인 상태의 화면에서 채굴중단을 눌러서 채굴기 상태가 활성화 됨으로 변경되면 끝이랍니다.


해시 레이트에 따라서 채굴에 양은 차이가 있지만, 하루에 1개정도 채굴이 되는거 같네요~

저의 경우엔 5일동안 5ETN이 채굴되었습니다.


아참 이 채굴은 신기하게도 실제 채굴작업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채굴을 하게 된다면 휴대폰이 과열되거나 손상이 될 수 있기에 직접 작업에 참여하지는 않고 채굴의 경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베터리소모가 많지 않고, 보통 백그라운드 앱을 하나 켜둔 거라고 생각해도 될 정도입니다.


이번 기회에 채굴을 경험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이 정보는 cryptocurrencies 또는 투자 추천을 보증하는 것으로 해석되어서는 안됩니다. 역사적인 성과는 미래의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투자 클래스로서 cryptocurrencies는 투기 적 투자이며 cryptocurrencies에 대한 투자는 중대한 위험을 포함합니다. 투자하기 전에 조언을 얻고 잠재 수익이 위험을 능가하는지 여부를 결정해야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