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루멘(LXM 코인) 가능성을 보자!

오늘은 스텔라루멘(LXM 코인)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암호화폐의 경우 중앙화를 거부하고 탈중앙화를 추구하지만, 리플, 스텔라루멘의 경우 중앙화되어 있습니다.

우선 스텔라루멘은 리플의 개발자 중 한명이 나와서 만들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리플이 금융기관에서 이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플랫폼인 것처럼, 스텔라루멘도 금융기관의 지불시스템을 간편하게 하고, 자본의 이동을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이동하는것이 목표입니다.

리플프로토콜을 기초로하며, 스텔라 결제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암호화폐로 업그레이드 된 방식입니다.

리플과 비슷한 점이 많은 것은 이 이유때문입니다.

리플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시다시피, 리플의 경우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거래를 하고 있지만, 스텔라루멘은 개인간의 거래를 대상으로 삼고 있습니다.



스텔라루멘의 경우 채굴형식이 아닌 발행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채굴방식인 POW(작업증명방식), POS(자산증명방식)이 아닌 SCP(Stellar Consensus Protocol)를 개발했습니다.


지금의 해외로 외화를 송금할때 시간도 많이 걸리고, 수수료도 적지 않게 지불됩니다.

하지만 그 점을 개선하기 위해서 개발되었습니다.

짧은 시간에 적은 수수료로 거래를 추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 장점을 활용하여 빈곤 퇴치와 개별 잠재력 극대화를 위해 저비용 금융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2018년 로드맵

Goal #1: SDEX – the Stellar Decentralized Exchange

목표 # 1 : SDEX - 스텔라 분산 형 Exchange


SDEX 는 프로젝트의 작업 이름이며 내부 프로토 타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SDEX의 구체적인 로드맵, 브랜드 및 리더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장래에 공개 할 예정입니다.


보조 제품 목표:향상된 에코 시스템 지원

- 전반적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개선 

- 사람들이 나아갈 수 있도록 구현 워크 스루가 더 많음 

- 출시 노트를 포함하여 더 나은 기술 문서 

- Horizon API 및 주변 SDK의 지속적인 개선


Goal #2: Lightning Network on Stellar

목표 # 2 : 라이트닝 네트워크

2018년 라이트닝 네트워크 통합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스텔라팀에선 이런 말을 로드맵에 넣었습니다.


For those of you hoping for splashy partnership announcements, that’s not our goal here. Also, at a philosophical level, we believe that applauding our nth partner is less important than ensuring existing partnerships are successful.


화려한 파트너십 발표를 원하는 것은 그들의 목표가 아니라고 합니다.

철학적인 수준에서 새로운 파트너에게 박수를 보내는 것보다는 기존의 파트너십을 성공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밝힙니다.

매우 건강한 마인드라는 판단이 드네요.



스텔라루멘 호재

1월 31일 Stellar Meetup 사회적 영향 및 재정적 배제를위한 블록 체인

2월 15일 FairX Exchange BETA FairX 1 월 하순 / 2 월 초 베타 테스트를 위해 더 많은 장소에서 심층적 인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3월 15일 Stellar Build Challenge 스텔라 빌드 챌린지 (Stellar Build Challenge)는 스텔라 (Stellar) 생태계에서 혁신과 발전을 보상하는 지속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작년까지 국내 거래량이 50%를 육박했으나, 지금은 많이 가라앉은 상태이네요.

여전히 국내에서 인기가 가장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차트의 경우 작년 말 급격한 성장을 보인 뒤 조정중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하락장인데도 많은 하락이 있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 뉴스보도로 인하여 상승이 보였었네요.


지금까지 스텔라루멘(LXM 코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정보는 cryptocurrencies 또는 투자 추천을 보증하는 것으로 해석되어서는 안됩니다. 역사적인 성과는 미래의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투자 클래스로서 cryptocurrencies는 투기 적 투자이며 cryptocurrencies에 대한 투자는 중대한 위험을 포함합니다. 투자하기 전에 조언을 얻고 잠재 수익이 위험을 능가하는지 여부를 결정해야합니다.

,